수강신청
원격지원
전자도서관
안내전화

전체교육과목

  • HOME
  • 수강신청
  • 전체교육과목
광고학 강좌 정보
과목명 광고학
교육과정 경영학사 학점 3학점
전공구분 전공, 교양 샘플강의 샘플강의
교수명

김세준 상세보기

수강신청기간 2023-03-22 ~ 2023-06-06 학습기간 2023-06-07 ~ 2023-09-19
수강료 210,000원 할인적용 -
관련전공영역 학사 경영학사, CPA, 교양
전문학사
 
  • 강의계획서
  • 강의목차
광고학 강의계획서
수업개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본 이론을 정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행 전략으로의 광고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과 사례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함께 배운다. 구체적으로 광고의 기능, 역사, 광고 기획 및 제작 과정, 광고 관리와 효과 등 광고와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을 알아보며, 광고와 관련된 전반적인 현상을 이론과 실무적인 관점에서 포괄적으로 고찰한다. 또한 국내외 광고 산업의 현황을 비교 고찰하며, 광고 기획 및 제작에 필요한 이론적, 실무적인 지식 및 절차들을 학습한다. 아울러 효과적인 광고관리와 관련된 여러 가지 주제, 이를테면 광고 크리에이티브, 광고예산, 광고스케줄링, 광고효과 등을 다룬다.

수업목표

1.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행 전략으로서 광고의 개념과 기능을 설명할 수 있다.

2.우리나라 광고의 역사 및 광고 산업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미디어렙과 미디어 에이전시, 마케팅, PR, 브랜드를 광고와 관련지어 설명할 수 있다.

4.광고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요소와 광고 목표 및 예산 설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5.광고제작 과정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대하여 학습하고 이를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

6.광고매체 전략과 특성을 파악하고, 실무에 맞는 매체 활용법을 적용할 수 있다.

주교재
부교재
성적배점기준
성적배점기준 출석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 수시시험 Q&A 합계
15 25 25 10 5 15 5 0

* 수료기준 총점 60점 이상, 출석률 80% 이상



평가기준(%)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 80점 미만
60점 이상
~ 70점 미만
60점 미만 합계
20 40 20 20 0 100

평가일정

평가일정
시험 중간고사 2023-07-28 (금) ~ 2023-08-01 (화)
기말고사 2023-09-15 (금) ~ 2023-09-19 (화)
과제 과제 2023-08-09 (수) ~ 2023-09-05 (화)
토론 토론 2023-06-28 (수) ~ 2023-07-18 (화)
퀴즈 수시시험 2023-08-23 (수) ~ 2023-09-05 (화)

* 과제 : 자신 혹은 자신이 속한 조직의 광고를 제작해보자.


* 과목 이수 기준
- 출석률 80% 이상, 정기평가(중간/기말) 1회 이상 응시

- 과락 기준 : 출석율 80% 미만, 정기평가(중간/기말) 모두 미응시

 

* 정기평가(중간/기말) 응시 기간
- 시작일(금) 15시 00분 ~ 마감일(화) 14시 59분

이전으로 다음으로
closed 하루 동안 닫기
  • 1670-6191
  • 학습설계 및 수강신청
    이름 관심분야
    연락처 상담시간